"도지사는 회전문인사, 도의회는 연공서열...행정.정치의 적폐"
상태바
"도지사는 회전문인사, 도의회는 연공서열...행정.정치의 적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용찬열사추모사업회, 서귀포시장-도의회 의장 관련 성명

양용찬열사추모사업회는 29일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서귀포시장 인선과 제주도의회 후반기 의장선출과 관련해 성명을 내고 "도지사와 도의회가 행정과 정치의 적폐를 키우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단체는 "원희룡 지사는 측근의 회전문 인사로, 도의회는 연공서열이라는 낡은 질서를 고집하고 있어, 코로나 19로 제주도민의 삶이 나날이 힘들어지고 있는 중차대한 현재의 상황에 제대로 대응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서귀포시장 후보자는 우근민 도정 당시에 강정의 제주해군기지에 크루즈 선 입항을 추진했으며, 축산분뇨 악취 개선추진팀장을 맡았고, 원희룡 도정에서 카지노감독관리추진팀장과 관광정책과장, 그리고 지사의 비서실장을 지낸 인물"이라며 "그의 임명 강행은 제주의 환경과 도민의 삶의 질을 추락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의회에 대해서도 날선 비판을 가했다.

이 단체는 제주도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로 4선의 좌남수 의원이 사실상 결정된 것에 대해, "환경과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원희룡 도정과 행정을 견제하고 견인해야 할 도의회도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보조금 횡령 비리 전력이 있는 다선 의원을 의장으로 합의 추대해 빈축을 사고 있다"면서 "연공서열을 강조하는 도의회는 원희룡 지사의 측근의 회전문 인사를 비판하고 견제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 단체는 "원희룡 도정의 측근들의 회전문 인사와 도의회의 연공서열만을 반영한 의장 추대는 반민주적이며, 반민중적이다"면서 "원희룡 지사와 도의회가 민중을 기만하며 부패, 무능, 부조리 등 행정과 정치의 적폐를 키우고 있다"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