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공립 치매전담시설 '서귀포공립요양원' 개원
상태바
전국 최초 공립 치매전담시설 '서귀포공립요양원' 개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남원리에 건립...25일부터 입소신청 접수

전국 최초 공립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인 서귀포공립요양원이 24일 문을 열었다.

서귀포시 남원읍 소재에 있는 서귀포공립요양원은 국정과제인 치매 국가책임제 추진을 위해 서귀포시가 설치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운영하는 전국 최초 공립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이다.

치매어르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선도적 장기요양기관 운영을 위해 치매어르신 중심의 품격높은 서비스 제공, 치매 특화형 서비스 표준모델 제시, 지역사회 자원과 공생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운영된다.

서귀포공립요양원은 남원읍 남원리 소재 부지 6699㎡, 건물 1741㎡(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의 시설정원 48명으로 치매전담실(24명)과 일반요양실(24명)이 운영된다.

입소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7월10일까지 접수받을 예정이다. 문의는 서귀포공립요양원(010-6833-7166)으로 하면된다. 

치매전담실인 경우, 장기요양등급 2~5등급을 받은 어르신 중 치매상병이 있거나 최근 2년 이내 치매진료내역이 있는 어르신들이 입소 가능하다.

치매전문교육을 이수한 시설장, 요양보호사와 프로그램 관리자가 배치돼 현실인식훈련, 운동요법, 가족교육 및 가족 참여프로그램, 인지자극활동, 음악활동 등 집단프로그램 등 치매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연수 서귀포시 노인장애인과장은 "드디어 서귀포시에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전문적인 생활공간이 마련돼 문을 열었다"며 "서귀포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협력해 서귀포공립요양원이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로써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