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 '가족과 함께 비자림 텃밭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 '가족과 함께 비자림 텃밭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지선)는 지난 20일 사회적농장 담을밭(대표 한태호)과 연계하여 ‘가족과 함께 비자림 텃밭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회적농장 담을밭에서는 지역 내 사회적취약계층 주민들이 농업을 통해 치유되고 성장하며, 사회일원으로서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교육프로그램 일환으로 공동 텃밭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좌읍 관내 결혼이주여성 가족들을 대상으로 텃밭 가꾸기와 비자림 탐방, 다양한 숲 체험을 6월부터 10월까지 총 1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사태로 가정 내 생활이 길어지며, 불안과 우울감이 지속됨에 따라 가족들이 함께 가벼운 산책과 텃밭 가꾸기를 통해 부모자녀 간 유대관계 증진과 심리적 안정감 도모를 위한 기회가 제공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코로나블루로 인한 구좌읍 관내 결혼이주여성가족들의 불안 및 우울감을 감소시키는 소그룹 및 비대면 프로그램 발굴 및 계획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나 행사에선 손소독과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을 지키며 프로그램 실시했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