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정서위기 학생 지원' 학교장 협의회 개최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정서위기 학생 지원' 학교장 협의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주시지역 중학교 학교장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서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중학교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장이 알아야 할 정서위기 학생 지원'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곽영숙 제주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정신과학 전문의의 '학교에서의 정신건강 증진 방안'과 '생면존중 예방교육'에 대한 연수가 진행됐다.

기조강연에서는 정신건강증진 회복 프로그램으로 인성교육과 연결감 있는 네트워크 제공, 우울증 예방 강화 프로그램 운영 및 의뢰체계 확립 등 학교장이 알아야 할 정서위기 학생 지원 방향이 제시됐다.

이어 진행된 학교장단 협의회에서는 관계중심 회복적 생활교육으로의 학교문화 패러다임의 변화로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정서위기학생 지원사례 및 학교 내 혼디거념팀 운영 방안들을 공유하면서 위기학생 최소화를 위한 학교 간 정보교환 및 의견 수렴이 이뤄졌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관리자의 전문성 제고를 통한 현장중심 정서위기학생 대응 강화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모든 학교장이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