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9급 지방공무원 필기시험 장소 변경 공고...이유는?
상태바
제주, 9급 지방공무원 필기시험 장소 변경 공고...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거리두기' 차원 시험장소 교실 확대 지정
시험교실 146개→ 174개, 수험생 '분산'
2020년도 제3회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 필기시험 장소 변경 내역.ⓒ헤드라인제주
2020년도 제3회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 필기시험 장소 변경 내역. ⓒ헤드라인제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에서 산발적 발생하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주에서 실시되는 공무원 채용 필기시험 수험생 분산을 위해 장소를 확대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3일 실시되는 2020년도 제3회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변경 공고했다고 5일 밝혔다.

제주도는 수험생간 좌석간격을 확대하기 위해 시험장은 당초 5개에서 6개로 확대하고, 교실 당 시험인원은 전년도 기준 30명에서 20명으로 축소 배정할 계획이다.

따라서 변경된 시험응시표는 5일부터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에서 출력할 수 있으며, 이전에 출력된 응시표는 사용할 수 없다.

필기합격자 발표일은 오는 8월13일로, 면접시험일은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최종합격자 발표일은 9월 7일로 각각 연기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국가기술자격시험이 연기됨에 따라 임용시험의 가산 및 필수자격증과 관련해 수험생의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필기시험일 이후 시험을 치르는 28개 가산특전 종목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은 6월13일부터 6월17일까지 '취득예정자'로 가산점을 신청하고 해야 하고, 신청된 응시자에 한해 오는 8월7일 자격취득이 확인되면 가산점으로 인정된다.

코로나19관련 자가격리자도 시험에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 신청서 및 격리통지서 사본을 제출하면 보건당국과의 협의 후 안전에 이상이 없는 경우, 별도의 장소에서 시험에 응시가 가능하다.

송종식 제주도 총무과장은 "앞으로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수험생의 안전한 시험 응시를 위해 철저한 방역대책을 수립해 시험시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응시생들도 남은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및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등 건강관리에 유념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