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군포 확진자' 접촉자 80명 모두 코로나 '음성' 판정
상태바
제주, '군포 확진자' 접촉자 80명 모두 코로나 '음성' 판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접접촉자 67명 및 자진신고 13명 검사 결과
추가 확진자.접촉자 없어...제주도 '안도'

경기도 군포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A씨(40. 여)와 함께 제주도 여행을 했던 일행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전파가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다행히 A씨 일행과 접촉한 제주도민 등 80명은 모두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제주특별자치도는 A씨 일행과 관련해 제주도가 관리하고 있는 접촉자 67명과, 자진 신고해 검사를 받은 도민 등 13명 총 80명이 모두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A씨 일행의 제주여행 과정에서 항공기 등에서 접촉한 인원은 총 161명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제주도내에 머물고 있는 인원은 67명으로, 모두 2주간 자가격리 됐다.

또 A씨 일행 여행 동선과 관련해 13명이 동선이 겹친다고 자진신고하며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이들도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제주도는 확진자 추가발생을 우려해 지난달 26일과 27일 A씨 일행이 호텔 조식 과정에서 접촉자가 있는지 명단을 입수해 일일이 이용객들에게 연락하고 좌석 및 이동 동선을 확인하는 한편, CCTV 등 상세 역학 조사를 진행했지만, 더 이상의 추가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확진자 일행이 지난 26일 출도 전 다녀간 식당에서도 현재까지 접촉자로 판단되는 자는 없으며 자진신고 등에서도 특이 사항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제주도는 A씨 일행의 이동 동선 상 파악된 방문업소 16곳에 대한 방역 소독도 모두 완료한 상태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로써 군포시 확진자 일행으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은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경기지역 목회자 모임에서 제주 일대를 여행한 후 확진 판정을 받은 관광객은 총 6명이다.

배종면 제주도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은 "해당 사례와 관련한 역학조사 상황으로 볼 때, 입도 전에 감염돼 잠복기를 거치고 전파력이 있는 시점에서 동행해 감염이 됐다고 해석하는 것이 합당하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A씨 일행의 제주여행 동선.
A씨 일행의 제주여행 동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