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의 날', 전국 곳곳서 제2공항 반대 캠페인 펼쳐진다
상태바
'환경의 날', 전국 곳곳서 제2공항 반대 캠페인 펼쳐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민사회단체, 4일 '제2공항 반대 전국 공동행동' 진행
서울.세종.제주서 동시다발 '거리두기 피켓시위' 등 개최
세계 환경의 날(6월5일)에 즈음해 전국에서 제주 제2공항 반대 캠페인이 펼쳐진다.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와 제주제2공항백지화전국행동,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는 오는 4일 서울과 세종, 제주에서 11시부터 동시다발로 ‘제주제2공항 반대 환경의 날 전국공동행동'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날 공동행동은 세계환경의 날을 앞두고 제주제2공항이 초래할 환경파괴의 우려를 알리고, 제주제2공항에 반대하는 전국적인 연대의 마음을 모으기 위해 마련했다고 한다.
 
제주에서는 제주시청 일대에서 오전 11시,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참가자들의 거리두기 피켓시위 등이 진행된다. 또 성산 광치기 해변 일대에서도 성산 주민들이 참여하는 거리두기 피켓시위 등이 같은 시간에 열리게 된다.
 
서울에서도 광화문에서 기자회견 후 청와대 앞으로 이동, 제2공항 반대의 목소리를 높일 예정이다.
 
제2공항을 추진하고 있는 국토부가 위치한 세종시 정부청사 앞에서도 정의당 세종시당, 녹색당 충북도당,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민주노총 금속노조 충남지부 등에서 공동행동이 기자회견과 피켓시위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공동행동을 준비하고 있는 비상도민회의 관계자는 "이번 전국 공동행동을 통해 제2공항에 반대하고 있는 국민들의 의지가 전국 곳곳에서 확인될 것"이라며 "당일 현장에 나오지 못하는 많은 도민들께서는 온라인 행동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햇다.
 
온라인 참여방법은 아래 주소에서 파일을 내려 받은 후 촬영하고,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 해시태그를 달고 게시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2공항찬성도민위원 2020-06-03 23:40:09 | 175.***.***.8
개념없이 그냥 쓰레기버리는 사람들이 '환경'을 말하는 것.
담배꽁초 아무렇지도 않게 버리고 돌담틈새에 구겨넣고 가래침 퇴퇴밷는 이들이 청정환경의 의미를 알기나 할까? 의문이 든다.
환경운동한다면서 화석연료쓰는 자동차타고 '폼생폼사' 나무를 껴안고 환경보전퍼포먼스는 행위 예술인가?.
지구환경을 위하는 어떤 이들의 진정성이 의심스럽다.
그런 분들이 담배연기와 방귀(CO2)만 안뀌어도 지구의 오존층에 구멍은 뚤리지 않을거라는 무지한 생각을 해봄.

횐경의 날 2020-06-05 19:27:51 | 175.***.***.8
환경의날 ---- 최고의 기사

환경의 가치를 추구하는 이런 기사가 진정한 청정제주를 생각하는 돋보이는 기사다.

"이해 못할 축산행정...정부사업에 가축분뇨법 위반업체 추천
제주시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시설사업 예비대상자 선정 '도마'
축산분뇨 무단배출 등 상습 위반업체 추천...관리감독도 '깜깜'
패널티 부여해야 할 업체에 100억 공적자금 사업 추천...'묵인' 의혹"
출처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

조금 다른 생각 2020-06-05 19:31:39 | 175.***.***.8
"제주 섬은 개발이익에 희생당하는 섬이 아니라 생명의 섬으로 지켜져야 한다"며 "난개발과 자본의 경쟁이 지배하는 생산.소비활동이 아니라 제주섬을 다듬어 온 설문대 할망의 손길을 기억하고, 할망의 마음을 승화시켜 섬 사람들의 공동체를 복원하고 자연과 상생하는 경제활동을 해야 한다"
- 헤드라인제주

설문대할망까지 등장시킨 주장을 들여다보면 환경보존보다는 지역이기 피해의식에서 비롯된 반대를 위한 반대를 읽을 수 있다.
성산지역은 관광과 밭농사 위주인데 자연과 상생하는 경제활동이 뭘까요?
우선 제초제를 비롯 농약과다사용(전국1위) 축산폐수방출 대책(공무원 청렴도 하위) 등 청정이미지에 반하는 것에 진지한 고민을 먼저.
공항이 난개발? 단연코 아냐 미래 위한 분명한 인프라.

도의회 수준 2020-06-06 19:41:40 | 106.***.***.26
제주 서부 한림 박원철이가 제주도의회 갈등 해소 위원장이다. 처음 서부 한림 쪽에 제2공항 착공한다는 소문으로 한림읍 땅값이 폭등했다. 그때는 박원철이가 환경 파괴 이야기 안 했다.

아마 내일이라도 서부 한림읍에 공항 착공한다고 하면, 제주도에는 아무런 갈등이 없다고 바로 공항 착공한다고 하겠지. 제주 동부 쪽에 제2 공항 착공한다고 하니, 환경 파괴라고 한다.

제주 서부 땅값 떨어진다는 소문이 벌써 돌고 있다. 박원철이가 찬성하겠니? 제주도는 화산 섬이라 내 집 앞 마당 파도 100% 숨골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