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6월호 발간 
상태바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6월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6월호(통권 제167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시민행복을 위한 2020 제주시의 26개 중점사업’의 추진상황이 실려있다. 집중호우 및 태풍 등 풍수해로 인한 피해를 보전해 주기 위한 ‘풍수해보험’에 대한 내용도 담았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떡문화 연구가 정연선 명인과 함께 제주의 디저트 음식을 연구하는 ‘농업회사법인 찰구덕’을 소개했다. 

'여행감성'에서는 독특한 바위염전의 형태가 남아있는 ‘구엄포구’와, 한 걸음 한걸음 걸을 때마다 피톤치드가 가득한 ‘소산오름’과 4·3평화박물관-노루생태관찰원-절물휴양림이 연결되는 ‘사·노·절 도보코스’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제주다움'에서는 한수풀 해녀학교와 그림으로 살펴보는 제주어 ‘웨가시낭고장(아카시아나무꽃)’, 제주향토음식 ‘모두에게 공평하게 한 접시-반(盤)’을 소개했다.

'소통'에서는 제주시 시민기자단의 ‘향기로운 귤꽃 향기 가득한 제주’와 제주시소통협력센터 소개와 음악감독 오진화씨의 인터뷰, 제주 詩 ‘발록’, 제주 수필 ‘그 봄의 끝에서’를 실었다.

이외에도 열린제주시는 제주시 읍면동 소식과 매달 양·한방 건강상식,  사서가 추천하는‘이달의 책’, ‘알아두면 좋아요’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전화 728-2022)로 하면 된다.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 '열린제주시 eBOOK' 코너를 통해 전자책(E-BOOK)과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현진아 2020-06-22 12:51:56 | 210.***.***.200
위 기사 중 떡문화연구가 정연선이 정인선으로 잘못 기재됨
수정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