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 어린이집, 국공립으로 운영
상태바
제주시 첨단과학기술단지 어린이집, 국공립으로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A23블록 아파트(793세대) 내 관리동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설치해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위해 건설 사업주체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영유아보육법 개정으로 지난해 9월부터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 대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가 의무화된 이후 제주시에서 처음 적용되는 사례로, 입주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10월에 국공립어린이집으로 개원할 예정이다.

이 어린이집은 협약에 따라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건물 등은 제주시에서 무상임대 받아 운영된다.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리모델링 및 기자재비 9000만원을 투입해 편안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해당 공동주택 거주자 자녀에게 전체 정원의 70% 입소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A23블록 내 관리동어린이집은 지상1층, 면적 345.99㎡, 정원 60명 내외 규모로 운영된다. 

위탁자를 공개모집한 후, 7월 중 보육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