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병무청,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사진 공모
상태바
제주병무청,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사진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병무청은 이달 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사진'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이나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복무 중 체험·에피소드·미담사례와 관련된 체험 수기와 복무 현장이 담긴 사진이다.

응모는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제주병무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체험수기는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입선 18편 등 총 24편이 선정된다. 사진전은 △우수상 1편 △입선 9편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 등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에 공지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된다.

최우수작은 샌드아트 영상으로 촬영된다. 그 외 수상작은 2020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 e-book에 수록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홈페이지 또는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제주병무청 병역관리과 사회복무계(064-720-3251)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력이 널리 전파돼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