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이미지상징물 디자인 공모전, 3개월 연장
상태바
제주도 이미지상징물 디자인 공모전, 3개월 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 장기화를 고려해 '이미지상징물 디자인 공모전 - 캐릭터·웹툰 편'응모 기간을 3개월 더 연장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 연장에 따라 응모 마감일은 당초 6월 10일에서 3개월 가량 연장한 9월 10일로 조정된다.

고우석 제주도 도시디자인담당관은 "기간 연장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치 있는 작품들을 많이 발굴해 제주의 다양한 이미지상징물 디자인이 더욱 사랑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캐릭터·웹툰 편'으로 제주도의 메인 캐릭터인 '돌이'와 '소리'를 활용, 다양한 상황과 감정에 어울리는 재미있고 친근한'이모티콘'부문과, 행복한 제주여행 에피소드, 세계자연유산에 빛나는 수려한 관광지, 다채로운 축제 이야기를 담은 '웹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제주를 사랑하고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 작품은 분야별로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과 상금(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등)이 수여된다.

응모작은 9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접수하며, 창의성, 도정정책 활용성, 완성도, 주제 관련성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심사는 1차 전문가 심사 후 통과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2차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오는 10월 16일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름다운 제주 브랜드 가치를 홍보하고 아이디어 발굴 및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제주지방우정청이 후원한다.

공모전과 관련한 제출양식 및 응모 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나 도시디자인담당관 디자인기획팀(064-710-2741~3)으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