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위-정민구 의원 공동 주최...주민자치센터 조례개정 관련 의견 청취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강성균)과 정민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삼도1동‧삼도2동)은 29일 오전 11시 도의회 의사당 1층 소회의실에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제주도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기존 주민자치위원회 구성의 투명성과 운영의 실질화를 도모하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주민자치센터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를 준비하고 있는 정 의원의 제안에 따라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임성우 회장을 비롯한 이병철 수석부회장, 강석진 부회장, 김광국 부회장, 김형렬 부회장, 이원순 부회장, 최영만 부회장, 오영수 감사, 임승규 감사, 윤상문 감사, 이운경 사무처장, 변동호 사무차장 등이 참석했다..

강성균 행정자치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어렵게 자리해준 도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임원들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과 예방 업무에 여념이 없는 관계 공무원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얘기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잘 경청하해 조례 개정안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주관한 정민구 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안을 계기로 풀뿌리 민주주의 자치분권 실현’이라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에 부합하도록 제주특별법 7단계 제도개선과 주민자치위원회 구성· 운영 등 제주자치도 차원의 풀뿌리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향후 제주시와 서귀포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 의견을 수렴해 조례 개정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가 간담회나 토론회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