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직격탄' 제주 롯데-신라 면세점 '휴업'
상태바
코로나19 '직격탄' 제주 롯데-신라 면세점 '휴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제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99% 감소하면서, 직격탄을 맞은 제주도내 2개 대기업 시내면세점이 잇따라 휴업을 결정했다.

롯데면세점 제주점과 신라면세점 제주점은 6월 1일부터 임시 휴업을 결정했다고 각각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코로나19의 여파가 해소될때 까지, 신라면세점은 일단 6월 한달간 휴업한 뒤 연장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두 면세점의 휴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제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99% 감소한데 따른 것이다.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에 따르면 4월 제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159명으로 전년 동월(13만 9360명) 대비 99.2% 감소했다. 

특히 지난 4월 6일부터 국토부의 국제선 인천공항 일원화 조치로 제주국제공항의 국제선 이용이 중단된 상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월부터 영업시간을 단축해 운영해 왔으나, 5월 매출이 전년대비 약 95% 급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신라면세점의 경우도 그동안 이용객 없이 4개월을 버틴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지금까지 영업 지속을 위해 노력해 왔으나, 제주국제공항 운영 중단 등으로 사실상 출국객이 없어 휴점이 불가피한 상황이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도 "사실상 면세점 이용객이 없어 4개월을 버티다가 부득이하게 임시 휴점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