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의, 수출기업 FTA원산지증명서 기초교육
상태바
제주상의, 수출기업 FTA원산지증명서 기초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FTA활용지원센터는 27일 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도내 수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대상으로 'FTA원산지증명서 기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수출여건이 어려운 환경속에서 맞춤형 FTA지원사업을 통해 관세절감 혜택 등 수출기업 실무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에는 원산지증명서 발급기관인 대한상공회의소 원산지증명센터 담당 관세사의 강의로 3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FTA관세특례법 및 FTA협정, ▲FTA원산지결정기준, ▲FTA원산지증명서 신청 시 제출서류, ▲FTA원산지증명서 입력방법 시연, ▲FTA원산지증명서 신청 시 유의사항 등 수출초보기업이 꼭 숙지해야 할 내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초교육 외에도 FTA세율 조회, 원산지결정기준 조회방법 등 실제 수출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으로 운영됐다.

이번 교육 수료생들은 FTA원산지 인증수출자 취득에 있어 필요한 원산지관리 전담자 지정 교육점수도 인정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제주FTA활용지원센터는 상주관세사 및 원산지관리사를 통해 '찾아가는 FTA활용 컨설팅' 을 상시로 운영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