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헬스케어타운 의료서비스센터 공사 본격 착수
상태바
JDC, 헬스케어타운 의료서비스센터 공사 본격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타운에 조성될 의료서비스센터 조감도. ⓒ헤드라인제주
헬스케어타운에 조성될 의료서비스센터 조감도. ⓒ헤드라인제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서귀포시 헬스케어타운단지의 핵심시설인 의료서비스센터를 27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의료서비스센터는 2021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296억원을 JDC가 직접 투자해, 헬스케어타운 부지 내에 연면적 약 9000㎡의 규모로 건립된다. 지상 3층으로 단지 내 통합관리 및 홍보시설뿐만 아니라 병·의원 및 의료관련 정부기관 제주분원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번 신축공사와 관련해 발주 시 전 분야에 제주지역 건설업체를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고, 그 중 전기·통신·소방공사는 제주 지역업체로 선정됐다.

건축공사의 경우에도 대한건설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와 협의를 거쳐 조달청에 요청한 '지역의무공동도급' 제도가 적용돼 제주지역 업체가 30% 비율로 참여하게 됐다. 향후 본 공사에 따른 하도급 공사도 지역업체가 참여되도록 적극 협조할 예정이어서 지역상생 및 제주지역 건설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의료서비스센터는 의료·공공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JDC가 직접투자 했으며, 헬스케어타운 내 중추적인 거점시설로 제주의료관광 활성화 및 지역의료 환경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등 변화되는 전 세계 의료 환경에 맞춰 신성장 사업 육성 등 글로벌 복합의료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선두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헬스케타운은 지난해 녹지그룹이 FDI 1072억 원을 신고하고 미지급 공사비 1614억 원을 상환한 데 이어 의료서비스센터 공사가 시작됨에 따라 사업이 본격적으로 재개될 전망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