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문화도시센터, 웹진 '제주는 섬이다' 창간
상태바
제주시문화도시센터, 웹진 '제주는 섬이다' 창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문화도시센터(센터장 김병수)는 제주시의 다양한 문화예술 현장 소식과 문화도시 사업의 주요내용을 생동감 있게 전하는 웹진 '제주는 섬이다'를 창간했다고 26일 전했다.  

웹진 '제주는 섬이다'는 문화예술계, 학계, 언론계 전문가들이 편집위원으로 참여해 섬과 사람, 삶, 문화도시를 테마로 제주의 다양한 문화를 조명한다.

창간호에는 문화도시 비전을 다룬 특집 '생각을 수눌다'를 통해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진 수눌음 문화의 흔적을 찾아 나선다.

제주전통의복인 갈옷에 깃든 전통 생활방식과 제작과정도 생생한 사진들과 함께 살펴볼 수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문화현장소식을 전하는 '삶'에서는 예술과 4.3을 심도있게 다뤘으며, 사람과 공간을 주목하는 '사람'에서는 문화도시 거점공간 '수눌당(김석윤 가옥)'으로 재탄생한 제주 전통한옥의 쓰임에 대해 소개한다.  

이외에도 시민들이 주도하여 만들어가는 제주시 문화도시 소식과 문화예술계 전반을 아우르는 소식들로 채워졌다. 
 
웹진 '제주는 섬이다'는 홈페이지(www.jejuisisland.com)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12월까지 격월로 발행된다.

고희범 제주시장은 창간호 인터뷰를 통해 "시민 참여와 관심이 필요한 때인 만큼 웹진이 문화도시에 대한 이해를 견인해내고 참여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매체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주시 문화도시센터는 웹진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창구로 활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