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성가족연구원,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양성평등 문화 협약
상태바
제주여성가족연구원,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양성평등 문화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민무숙)은 지난 22일 연구원 2층 중회의실에서 국가보안기술연구소(소장 조현숙)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사이버 사회 속에서 부각되는 제주지역의 여성·가족 관련 이슈를 새롭게 발굴하고, 과학기술 분야 양성평등 문화환경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성 인지적 관점에서 과학기술 관련 연구 및 교류협력·교육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양성평등과 과학기술관련 공동세미나 및 토론회 개최 △인적교류·자문 및 교육사업 추진 △공동연구·(위)수탁사업 발굴 및 추진 △연구자료 공유·활용·정보 교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민무숙 원장은 “사이버 문제가 많이 증가하고 있는 사회적 현실을 고려한다면 오늘의 업무협약은 중요하며 양 기관이 사이버 상에서 벌어지는 여성 및 아동폭력의 문제에 대한 연구 및 교류협력을 확대해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현숙 소장은 “제주여성가족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가보안연구소 내 양성평등 및 가족친화 문화가 잘 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