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제주본부, 박양호 제주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상태바
중소기업중앙회 제주본부, 박양호 제주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기업, '조합추천 수의계약'제도 등 공공조달 제도활성화 건의
박 청장 "중소기업 애로 해소...혁신지향 중소기업 지원제도 활성화"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이찬민)는 지난 22일 제주시 소재 모 식당에서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및 기업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양호 제주지방조달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당초 코로나19 사태로 개최여부가 불투명했으나 두 기관이 재난 상황에서의 중소기업 위기극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평상시 대비 규모를 축소해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서 중소기업인들은 △법률상 제도가 마련되었으나 이용사례가 거의 없는 '조합추천 수의계약' 제도 활성화 △재난극복 위한 행정 제재조치 완화 등 정부조달 및 공공구매와 관련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장에게 직접 건의했다. 

고상호 제주중소기업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기초체력이 바닥나 정부의 총력대응에도 불구하고 체감이 되지 않는다는 현장 목소리가 많다"며 "조달청이 적극행정으로 공공조달 중소기업들이 경제회복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박 청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거론된 조합추천 수의계약 활성화 등과 관련해 "조달청에서 도내 소기업․소상공인들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2021년도 말까지 시범사업 중인 5000만원 미만 조합추천 소액수의 계약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영난이 조속히 해소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밝혔다. 

박 청장은 이외에도 변경된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정책과 벤처나라 및 혁신시제품 구매제도 등 혁신지향 중소기업 지원제도 등을 설명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