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찾아가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접수제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찾아가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접수제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거동불편한 1인 가구를 위해 25일부터 거동불편가구에 대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찾아가는 신청'을 운영한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찾아가는 신청은 고령, 장애인 등 거동불편한 단독 가구가 대상으로 다른 가구원이 있을 경우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며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로 요청하면 된다.  

대상자가 신청하면 읍면동 담당직원이 거동불편, 지급 대상자 여부를 확인한 후 가구를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게 된다. 

찾아가는 운영 신청자는 선불카드 또는 상품권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불카드는 원스톱 서비스로 신청서 접수 당일, 상품권은 신청한 후 5일 이내 지급받게 된다.

한편, 가구원 전체가 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을 받는 세대는 정부재난지원금이 지난 5월 4일 현금 지급됐으므로 추가 신청이 필요하지 않다.

찾아가는 서비스가 필요하거나 정부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사항은 각 읍면동주민센터나 서귀포시 주민복지과 긴급재난지원금TF팀(760-6787~6789, 6783)으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