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25회 환경의날 기념행사..."지구에 쉼표를" 
상태바
제주도, 제25회 환경의날 기념행사..."지구에 쉼표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5일 세계환경의날 전후 제주도 전역서 개최
코로나19 확산방지 비대면 방식 진행

오는 6월5일 세계환경의날을 맞아 환경보전에 대한 도민 참여와 공감대 확산을 위한 행사가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세계환경의날을 맞아 6월5일 전후로 제주도 전역에서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TIME FOR NATURE, 지구에게 쉼표를'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념행사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도민 안전을 위해 기념식 등 도민들이 모이는 형식의 행사는 배제하고, 온라인 등 비대면 방식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이날 기념식을 생략함에 따라 도지사 기념메시지를 환경의 날 당일에 제주도청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발표한다.

또 매해 개최되는 학생 환경백일장(글짓기, 그림그리기)은 6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온라인(www.jejujisok.smart9.net)을 통해 접수해 진행한다. 백일장 결과 대상 2명(초등부 1, 중․고등부 1)에게는 환경부장관상이 수여된다.

6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퀴즈대회(www.jejujisok.smart9.net)를 개최해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당첨자(1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비대면 방식의 행사로, 6월 5일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주 동문재래시장 일원에서 도민, 관광객 등 방문객 대상으로 '오늘은 비닐 없는 장․바(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비닐없는 장보기를 위해 비닐 대체용 서류봉투, 신문지 봉투, 종이가방 등을 배부하고 실천 서명운동을 전개하며, 참여자에게는 에코백과 EM세탁비누를 선착순 2000명에게 지급한다.

이와 함께 이날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제주시 이도2동 재활용도움센터 2개소(제주시 도남로5길 25, 제주시 독짓골8길 34)에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환경캠페인'을 진행한다.

새로운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및 제주 지역자원 순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투명 페트병 리사이클링 제품 출시에 대해 홍보하며, 생수, 음료수 등 투명 페트병 16개를 모아서 갖고 오는 도민들에게 선착순 900명 순으로 리사이클링 가방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영상 제작 및 도민과 환경보전국 직원이 참여하는 곶자왈, 오름 등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도 추진한다.

박근수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제주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일부 불편함이 있더라도 도민 개개인이 주인의식을 갖고 쓰레기 줄이기, 자원절약, 대중교통 이용 등 친환경 실천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번 환경의 날을 계기로 많은 분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기를 당부드린다"며 도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