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인출하던 여성에 흉기 휘두른 50대 항소심도 징역 15년
상태바
현금 인출하던 여성에 흉기 휘두른 50대 항소심도 징역 15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제주시내의 한 현금인출기에서 돈을 인출하던 여성을 흉기로 찔러 금품을 빼앗으려 한 5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징역 15년을 선고받았다.

광주고등법원 제주제1형사부(왕정옥 부장판사)는 지난 13일 강도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5년을 선고받은 A씨(55)에 대한 검찰의 항소를 기각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0월 9일 오전 7시 52분께 제주시 이도2동 제주시청 인근 현금인출기(ATM)에서 돈을 인출하던 B씨(56.여)에게 흉기를 수차례 휘두르고 달아난 혐의로 기소됐다.

도주한 A씨는 사건 발생 30여분 뒤인 오전 8시 30분께 경찰에 자수했다.

B씨는 A씨가 휘두른 흉기에 크게 다쳐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다.

1심 재판부는 "흉기로 위험한 부위를 여러 차례 공격해 치명적인 상해를 입히는 행위를 두고 살인의 고의가 없다고 할 수 없다"며 징역 15년을 선고했다.

무기징역을 구형한 검찰은 양형부당을 이유로 항소했지만, 항소심 재판부는 검찰측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