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총 "BCT 화물차 총파업 장기화, 국토부 대책 마련 나서라"
상태바
제주경총 "BCT 화물차 총파업 장기화, 국토부 대책 마련 나서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벌크 시멘트 트레일러(BCT) 화물노동자들이 시멘트 운임 구조 개선 및 운송료 현실화를 요구하며 파업투쟁을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제주경영자총협회는 14일 성명을 내고 노조의 파업중단과 국토교통부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제주경총은 "총파업에 따라 도내 레미콘업계 생산 중단과 건설현장 공사 중단사태가 한 달을 넘어서고 있다"며 "관광객 수 둔화와 부동산 경기 침체, 건설경기 위축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던 제주경제는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최악의 위기에 내몰리고 있는데, 건설현장이 전면 가동을 중단하고, 관련업계가 극심한 피해를 겪고 있는데다 일용직 근로자를 비롯한 건설업계 종사자들은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화물연대본부 제주지부 BCT 분회는 지금이라도 총파업을 중단하고 대화로 문제 해결에 나서는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제주경제 회생 노력에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국토교통부는 화물차 안전운임제 시행에 따른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제주지역 BCT 화물차 종사자들이 다른 지역 종사자들과 상대적으로 차별받지 않을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제주경총은 "BCT 화물차 운전자들의 요구는 화물운송 종사자들의 근로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부터 시행된 화물차 안전운임제의 제도 틀 안에서 논의가 이뤄져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결국 안전운임제 탄생 논의에 참여한 국토부와 화주, 운수사업자, 화물차주 등 당사자들이 문제 해결을 위한 대화와 제도 개선에 적극 나서주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일용직 2020-05-14 12:18:04 | 14.***.***.195
제발 살려주쇼
시멘트사와 화물연대 서로 양보하고 작업시작합시다.
시멘트가격 인상해서 운임주면 되는거아닌가?
레미콘이나 건설사도 그에 맞춰서 운영하면 안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