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당 제주도당 "도의회, 송악산 개발사업 부동의하라" 
상태바
민생당 제주도당 "도의회, 송악산 개발사업 부동의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당 제주도당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28일 환경 파괴와 경관 사유화 논란이 일고 있는 송악산 뉴오션타운 개발사업 환경영향평가 관련 동의안을 심의하는 것에 대해 논평을 내고, "제주도의회 부동의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민생당은 "송악산과 그 주변 일대는 제주도민들에게는 원한과 아픔으로 점철 된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곳이다"며 "일제 강점기 시절 전쟁 수행에 필요한 노동력의 부족을 위해 강제징용으로 희생 된 노역 동굴현장이 있으며, 모슬포 지역의 주민들을 동원해서 만든 일제의 침략을 상징하는 공군 격납고와 4·3당시 억울하게 희생 된 학살현장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전쟁당시 송악산 섯알오름에서는 예비검속에 의해 억울하게 희생되어 암매장 됐다가 유골이 발견 된 백조일손의 혼이 살아 숨쉬는 현장이 있는 곳"이라며 "이러한 제주의 한과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곳을 거대자본세력의 개발로 사유화가 되어서는 절대 안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송악산은 천혜 제주의 자연환경 자산이며, 제주 도민의 마음의 안식처이자 유·무형의 공공자산"이라며 "도내 시민사회단체가 밝혔듯이 도정은 물론 제주도의회는 송악산과 그 주변 일대를 원형으로 보전해야 할 의무가 있고 이를 문화재로 등재하는 등 추가적인 조치의 책임있는 역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