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제주대 제주경제교육센터와 업무협약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제주대 제주경제교육센터와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공무원 경제교육·전문봉사인력 양성 상호 협력키로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22일 제주대학교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센터장 김정숙)와 은퇴공무원 경제교육 활성화 및 전문봉사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경제교육센터 내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강병택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지부장과 김정숙 제주대 제주경제교육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은퇴공무원 사회공헌 역량강화를 위한 경제교육 프로그램 실시 △지역사회 취약계층 대상 경제교육을 위한 은퇴공무원 강사양성 △제주지역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한 두 기관의 교육자원 공유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강병택 지부장은 "공단은 제주지역 전문 경제교육기관과 협력체계를 통해 은퇴공무원에게 유익한 경제상식 제공하고, 은퇴공무원의 사회공헌 역량을 계발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대상 경제분야 전문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숙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제주지역 은퇴공무원의 전문성을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활용한 좋은 예시가 될 것"이라며 "은퇴공무원에게 경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경제적 안정과 제주지역 경제교육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공무원연금공단은 은퇴공무원에게 유익한 생활정보 제공을 위해 매월 1회 찾아가는 생활강좌를 개설하고,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 '배움과 나눔' 아카데미를 연중 개최할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