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 감귤 농작물재해보험 27일부터 가입 스타트
상태바
제주농협, 감귤 농작물재해보험 27일부터 가입 스타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귤을 재배하는 농업인들이 자연재해에 대비하기 위한 감귤 재해보험 가입이 오는 27일부터  5월15일까지 3주간에 걸쳐 실시된다.

22일 NH농협손해보험 제주지역총국(총국장 한재현)에 따르면 '감귤 농작물재해보험'은 태풍, 폭설, 강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와 조수해 및 화재로 인한 피해 등을 보장해 줄 뿐만 아니라 자연재해로 인한 낙과피해, 소과, 대과 등 출하규격 외 과실을 보상한다.

또한 풍상과, 일소 등 폭넓게 보장된다. 아울러 과실손해 추가 보장특약으로 과거 사고가 없었던 농가에게는 올해 피해가 발생했을 때 피해율의 10%를 추가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품목은 온주감귤과 만감류 4종(한라봉, 천혜향, 황금향, 레드향)으로 보험료의 50%는 정부가 지원하고, 지자체에서는 35%를 지원하며 농업인은 15%의 보험료만 부담하면 가입 할 수 있다.

지난해 감귤 농작물재해보험 6094농가가 가입해 태풍, 강풍에 따른 자연재해로 농가에 지급된 보험금이 149억에 달한다.

한편 원예시설에 대한 재해보험은 오는 11월27일까지 가입 할 수 있다.

한재현 NH농협손해보험 제주지역총국장은 "지구 온난화와 이상기온으로 언제 어떻게 닥칠지 모르는 자연재해에 대비해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재해보험 가입에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농작물재해보험 감귤 가입과 상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내 지역농협, 감협, 축협
또는 NH농협손해보험 제주총국에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