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책의 도시 제주', 올해의 책 선포
상태바
2020 대한민국 책의 도시 제주', 올해의 책 선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량한 차별주의자', '체리새우: 비밀글입니다', '푸른사자 와니니' 선정

제주시는 22일 세계 책의 날(4월 23일)에 즈음해 '2020 대한민국 책의 도시, 제주시'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의 책을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의 책은 성인부문에서 김지혜 작가의 <선량한 차별주의자>, 청소년부문 황영미 작가의 <체리세우: 비밀글입니다>, 어린이부문 이현 작가의<푸른사자 와니니>가 선정됐다.

올해의 책 선포는 ‘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제주시에서 개최됨에 따라 전국 책 읽기 사업으로 확대하여, 추진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시민 도서선정단, 도서선정위원회를 구성과 시민의견 수렴 과정을 걸쳐 올해의 책을 최종 선정했다.

제주시는 2020 대한민국독서대전 사업과 연계해 전 국민 독서릴레이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3일부터 제주도공공도서관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통해 올해의 책 전국독서릴레이 운동 참가자를 모집한다.

선착순으로 총 600개팀 (부문별 20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