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 원격 프로그램으로 실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 원격 프로그램으로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코로나19 여파로 수차례 연기돼 늦춰지다가 고등학교 3학년만 등교 응시키로 했던 2020학년도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오는 24일 원격수업 프로그램으로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제주도교육청은 교육부 지침 상 등교가 불가해 오는 24일 예정된 날짜에 시행이 곤란하게 됐고, 시.도교육청이 협의한 결과 학사일정 부담 등의 이유로 순연 실시도 어렵다고 판단했다. 

이에 예정된 날짜에는 실시하지만, 등교하지 않고 원격 프로그램으로 시험을 시행하게 된 것이다.

학교는 문제지를 당일 오전에 배부하되, 학생 내교시간 분산 계획, 학생 내교 시 발열체크, 드라이브 스루나 워킹 스루 또는 방문배부 등의 방법으로 학생 간 대면을 최소화해 문제지를 배부한다.

학생은 문제지 배부 시간, 시간 조정 등을 고려한 시험 시간표에 따라 문제를 풀어보게 된다. 

학교 자체 원격수업계획에 따라 전국연합학력평가 실시를 당일 출결 및 수업시수로 인정할 수 있다. 미참여 학교와 학생의 경우에는 별도 원격수업계획을 수립해야 하며, 고 1, 2학년의 경우 학교별 자율 실시를 권장하고 있다.

교시별 문제지는 해당 교시 시작 시간에 맞춰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학교별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정답 및 해설은 당일 오후 6시 이후 공개할 예정이다. 다만, 전국단위 공동 채점과 성적 처리는 이뤄지지 않는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원격으로 실시되는 전국연합학력평가가 학생, 교사, 학부모에게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에 대한 방향 설정과 고등학교 1, 2, 3학년 학생들의 대학 진학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