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문화유산보존회, 남극노인성 캐릭터 공모전 당선작 선정
상태바
탐라문화유산보존회, 남극노인성 캐릭터 공모전 당선작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탐라문화유산보존회(이사장 윤봉택)는 지난 2월 14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진행한 2020 서귀포의 별 남극노인성 캐릭터 공모전 '수수의 얼굴을 찾아라!'의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상자는 대상 권태현씨, 우수상 김순·이서진씨, 장려상 윤은지씨다. 대상은 상금 100만원, 우수상은 문화상품권 20만원, 장려상은 문화상품권 5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은 서귀포에서만 보이는 별, 남극노인성이 사람으로 변신해 내려온 전설 속 수노인의 이미지를 대중적이고 친근하게 표현한 캐릭터를 개발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수수' 캐릭터는 앞으로 '무병장수의 도시 서귀포, 떠오르는 남극노인성'의 주요 행사에서 대표 캐릭터로 도민들과 만나게 된다. 특히 오는 6월 열리는 '壽수한가?-서귀포 시민과 함께하는 가면 코스프레 축제'에서 가면으로 제작, 활용될 예정이다. 

또 오는 8월 '무병장수 남극노인성 페스티벌', 칠십리축제 전야제인 '추분 남극노인성제', 9월 추사유배지에서 진행되는 시 낭송회 '추사가 노래한 별, 남극노인성', 10월 '탐라문화제-남극노인성 전시관', 1박 2일 남극노인성 별보기 체험 프로그램인 '신선이 사는 섬 영주산 성읍민속마을에 내려온 수노인' 등 각종 행사에서 홍보용 캐릭터와 굿즈로 배포, 판매될 예정이다. 

윤봉택 탐라문화유산보존회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서귀포의 별 남극노인성 캐릭터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시·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주민과 함께하는 뜻깊고 즐거운 행사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