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필 후보 "제주 제2공항 건설 조기 추진 총력"
상태바
강경필 후보 "제주 제2공항 건설 조기 추진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필 후보ⓒ헤드라인제주
강경필 후보 ⓒ헤드라인제주

4.15 총선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강경필 후보는 14일 "제주도민의 30년 숙원이자 제주 사상 최대 규모의 국책사업인 제2공항 건설의 조기 추진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제주도에서 사전타당성 용역기간인 2014년 12월부터 2015년 11월까지 43개 읍면동별 도민 설명회와 토론회를 포함한 타당성 재조사 검토위 활동과 관련한 공개토론회, 전략환경영향평가 주민 간담회, 기본계획 설명회 등을 개최해왔다"면서 "제2공항 건설은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사항이고 국책사업으로 이미 확정된 사안이며 국토부의 사업계획 고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이를 뒤엎고 새로 논의를 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는 "현재 우리 서귀포시의 경제가 죽어가고 있다 당장 시민들이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해 드려야한다"며 "지난 TV토론회에서 상대방후보에게 사회자가 경제활성화 방안을 물으니 경제체질을 바꿔야 한다고 했다 사람이 죽어가는데 체질을 바꿀 시간이 없다 사람이 죽어가면 수술을 하든 응급조치를 하든 해야한다 서귀포경제가 다 죽어가는데 제2공항 건설을 조기에 착공 해야만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2공항 건설은 5조 1천억의 예산이 투입되 막대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는 물론 미래세대의 경제활동기회와 일자리 창출을 확대시키는 기폭제가 돼 제주의 경제지도를 완전히 바꾸게 될 것"이라며 "이주민들을 위한 충분한 보상과 이주대책을 마련해주는 방안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제2공항 건설 착공과 동시에 주거상업 배후복합도시를 함께 조성하고 대토제를 통해 이주민들의 편안한 삶을 살수 있게 하고 농사도 지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제2공항 조기 착공은 파탄난 지역의 경제를 살려내고 서귀포시의 경제 백년대계를 내다볼 수 있는 아주 중대한 현안이라고 말하며 제2공항 건설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시민 2020-04-17 16:45:04 | 118.***.***.175
서귀포시민들도 공항보다는 복지와 삶의 질을 택했네요. 기존 공항 이용하면 아무 문제 없는데 난데없이 성산 공항 이용하라고 하니 표심을 움직일 수가 없지요. 먹고 사는 문제와 삶의 질을 개선하는 실용적인 문제가 더 필요한거지요. 공항은 무슨! 쓰레기 똥물도 못치우는 형편에 관광객 2500만명 추가가 말이 안되지요. 위성곤 당선자는 약속한 공약 이행 잘하시고 제2공항 도민공론화 결과 바탕으로 종료 매듭짓고 농사짓고 자영업하는 시민들 먹고사는 문제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산업들 업종들 많이 만들어 내시고 더 밝은 새로운 제주를 위해 더 열심히 일해주세요~

붉은미르 2020-04-15 23:19:52 | 220.***.***.59
경기도 일산 거주합니다. 선거 홍보 시간이 지난 14일 밤 10시이후에 어머니 핸펀으로 선거홍보문자 발송하더군요..후보자 강경필님...무작위로 보내는건지 아니면 컴으로 막돌리는건지..암튼 개념 없더군요..상기 문자 수신내역 선관위에 신고했습니다. 잘 처신하시길..

붉은미르 2020-04-15 23:15:32 | 220.***.***.59
경기도 일산 거주합니다. 선거 홍보 시간이 지난 14일 밤 10시에 어머니 핸펀으로 선거홍보문자 발송하더군요..후보자 강경필님...무작위로 보내는건지 아니면 컴으로 막돌리는건지..암튼 개념 없더군요..상기 문자 수신내역 선관위에 신고했습니다. 잘 처신하시길..

선거만이 2020-04-14 19:30:37 | 117.***.***.228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