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주 후보 "재벌 부동산 불로소득 환수, 청년월세 10만원 상한제 도입"
상태바
강은주 후보 "재벌 부동산 불로소득 환수, 청년월세 10만원 상한제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한 민중당 강은주 후보는 12일 재벌 부동산 불로소득 환수해 청년월세10만원 상한제 도입을 공약했다.

강 후보는 "학자금 대출 갚고 간신히 가족을 이루고 새로운 시작을 하는 청년들에게 부동산 문제는 영원한 늪이나 마찬가지"라며 "그런데도 5대 재벌은 부동산 투기로 경악스러운 수준의 부를 취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보증금 1000만 원에 월세 50만원의 집에 살고 있는 청년들이 비정규직 노동자로 일하며 노동법 보호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현실"이라며 "그러나 집을 몇 채씩 보유한 현 국회의원들은 청년들의 주거문제를 절절하게 공감하지 못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삼성, 롯데, LG, 현대차, SK 5대 재벌 보유 토지자산 분석결과, 지난 23년간 12조 3000억원에서 73조 2000억원으로 61조원인 약 6배 증가했다"며 "문재인정부도 예외 없이 재벌의 부동산투기를 봐주면서 삼성의 경우 토지자산이 6000억원 가까이 증가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주택보급률이 100%를 넘어선 상황에서, 재벌은 부동산 투기로 어마어마한 자산을 쌓고 있는 반면, 무주택자 청년들은 월급에 절반을 월세와 기본 생활비에 쓰고 있는 힘든 생활을 하고 있다"며 "정부의 봐주기와 재벌의 투기로 벌어들인 불로소득 61조를 환수해, 청년들의 기본적인 주거권리를 보장하는 것이 공정한 재분배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강 후보는 "청년월세 10만원 상한제는 재벌의 부동산 불로소득 61조를 정부에서 이미 확보한 국공유지, 공공시설 외에 확보 가능한 사유지를 민간인에게 매각하는 대신 청년임대주택지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기존주택을 대거 매입해 공급한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