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주선대위 "부상일 후보 근거없는 네거티브 선거운동 검찰 고발"
상태바
민주당 제주선대위 "부상일 후보 근거없는 네거티브 선거운동 검찰 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0일 "미래통합당 부상일 후보의 아니면 말고식 근거 없이 무작위적으로 펼쳐지는 네거티브 선거운동의 근절을 위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제주선대위는 "부 후보는 지난 방송토론회에서 오영훈 후보에게 '보좌진이나 아랫사람을 발로 폭행한 적이 없으십니까?', '특정인의 정강이를 걷어차거나 한 적은 없습니까?' 등과 같이 근거 없는 질문으로 마치 오 후보가 폭력을 행사한 사실이 있는 것처럼 도민들이 오해하도록 악의적으로 유도한 사실이 있다"고 지적했다.

또 "오 후보가 태풍 피해가 발생한 날, 와인을 마셨다고 단정지어 지속적으로 얘기 한 것은 어떠한 근거 자료도 없이 도민들이 오 후보에 대해 오해를 하도록 만들었으며, 논문 표절에 대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단순한 의혹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부풀려 허위사실을 지속적으로 공표했다"고 주장했다.

제주선대위는 "이는 부 후보가 각종 언론사 여론조사에서 불리하게 나오자 각종 네거티브로 오 후보를 비방하고 허위사실을 공표한 것으로, 깨끗한 선거가 돼야 할 이번 총선을 진흙탕 선거로 몰고 가려는 미래통합당의 자세에 분노를 표하며, 검찰에 고발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영훈의 짓거리는? 2020-04-12 08:12:44 | 61.***.***.156
선거공보물에 다른 후보들 다 적는 초, 중, 고 졸업학교는 무사 기재하지 않아신고?
남원이나 서귀고 졸업한게 챙피해서? 표 떨어질까봐? 그저 하는 것마다 숨기거나 거짓말하는 짓거리 뿐이네...
공인이 되려면 솔직해야지...
세상 살면서 직장이나 직업을 가져본 적도 어신가? 경력이 전무한데 어려운 경제를 이해나 할 지 의문이다.
40여년전 제대 총학회장 해난 건 선거 때 마다 우려먹고 겨우 도의원 두번 당선된 거 이신디 그것도 한 번은 1년6개월 만에 의원직 사퇴해서 보궐선거가 치뤄져 선거비용 예산 들게 만든 장본인 아닌가?
2년도 채안된 지방선거에서 현역 국회의원이 4.3유족회에게 가만두지 않겠다고 갑질식으로 협박했던 건 어떵해신고?

한라산 2020-04-10 22:10:50 | 211.***.***.96
너거티브 별로 안좋아하는데 ㅋ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