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대통령, '송재호 요청' 설명하고, 후보자는 사퇴해야"
상태바
미래통합당 "대통령, '송재호 요청' 설명하고, 후보자는 사퇴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위원장 "울산 부정선거 이어, 측근후보 지원 합리적 의심"
"민주당 4.3 선거활용 사죄해야...청와대, 송 후보 요청사실 설명해야"

4.15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후보가 유세현장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 제주4.3희생자추념식 참석과 배.보상 등의 약속은 자신의 요청에 의한 것이라는 취지로 발언해 큰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10일 "이번 총선에서도 측근의 선거를 도왔는가"라며 대통령의 직접 설명을 요구했다.

박 위원장은 "선거 때 대통령이 오해를 살 수 있는 행동을 삼가야 한다는 것은 상식에 속한다"면서 "그런데 접전지를 골라 평소보다 훨씬 자주 이어지고 있는 이런 행보가 선거 민주주의를 존중하는 대통령의 자세인지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밝혔다.

또 "제주갑의 송재호 후보 건은 대통령의 행보가 선거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었다"면서 "송 후보는 4.3 추념식 참석과 유족 배·보상을 위한 4.3 특별법 개정 약속이 자신을 위해 이뤄진 일이라고 자백했다. 그랬다가 문제가 되자 과장한 것이라고 말을 바꿨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는 발언의 맥락으로 볼 때 청와대가 울산 부정선거에 이어 대통령의 측근 후보를 돕기 위해 나섰고, 이런 일이 제주뿐만이 아니라는 강한 합리적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민주주의를 내걸면서 민주주의에 등을 돌리는 행위를 지난 3년 반복해온 이 정권이 또다시 이런 민주주의 파괴 행위를 자행하는 것을 국민들은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송재호 후보에게서 이런 요청을 받았는지를 분명히 설명해야 한다"면서 "송 후보의 발언은 매우 구체적이고 앞뒤의 정황 상 믿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송 후보는 아니라고 분명히 말하지 않고 과장되었다고 말했다"며 "송 후보로부터 이런 얘기를 대통령이 들은 적은 있는지 어떻게 도와달라고 했는지 밝혀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제주도민들에게 가장 큰 역사적 트라우마인 4.3 사건을 어떤 형태로든 선거에 활용하려 했다는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깊이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대통령에게 실제 말하고 이런 일이 벌어졌다면 송 후보는 있을 수 없는 관권선거를 기획 자행한 당사자가 되고, 청와대가 관련이 없다는 대답을 내놓는다면 송재호 후보는 대통령을 자신의 선거를 위해 허위로 끌어들인 셈이 된다"면서 "이는 도의적으로나 있을 수 없는 행위이고 법적으로 허위사실 공표에 해당된다"고 밝혔다.

그는 "어떤 경우이든 제주도민들의 마음에 큰 상처를 준 행위이다"면서 "따라서 송재호 후보는 즉각 후보를 사퇴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송 후보는 지난 7일 제주시민속오일장 유세에서 "그래서 제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말했다. 제가 당신 대통령 모시고 3년간 봉사하지 않았나. 저를 위해 해줄게 하나 있다. 4월 3일 제주도에 와서 유족 배.보상을 위한 4.3특별법 개정 제주도민과 대한민국 국민에게 약속해 달라. (그래서) 오셔서 약속하지 않았나"라고 발언해 논란을 샀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20-05-09 11:02:11 | 125.***.***.163
대한민국은 죽었다. 자유도 민주도 정의도 입법, 사법, 행정부도, 언론도 야당도 시민단체도 없고 생각 없는 개돼지 시민들 뿐이다.

이래저래.. 2020-04-10 11:43:54 | 175.***.***.162
송재호는 진퇴양난이다.
군사들만 불쌍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