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위, 총선 후보 정책질의...사업 입장은?
상태바
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위, 총선 후보 정책질의...사업 입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5총선에 출마한 제주지역 후보들 중 상당수가 제주시 조천읍 선흘2리에서 추진중인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사업에 부정적인 입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선흘2리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대책위원회는는 9일 제주동물테마파크 조성사업 및 제주 난개발 관련 제21대 총선 제주도내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 발송한 공개 정책질의서 답변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질의는 제주시 갑 지역구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미래통합당 장성철, 정의당 고병수, 우리공화당 문대탄, 무소속 박희수 후보 5명과 제주시 을 선거구 민주당 오영훈, 통합당 부상일, 민중당 강은후 후보, 서귀포시 민주당 위성곤, 통합당 강경필 후보 총 9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공개질의에 대해 고병수.박희수.강은주.오영훈 후보는 답변을 했으나, 나머지 후보는 응답하지 않았다.

우선 사업 찬반 입장에 대해 고병수 후보와 박희수 후보, 강은주 후보 세명은 반대 입장을 밝혔고, 오영훈 후보는 난개발 문제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난개발의 근원이라고 지적받고 있는 제주특별법에 대해서는 모든 후보가 개정이 필요하다고 답변했고, 강은주 후보만 폐기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제주의 난개발을 막기 위한 의정활동 방향으로 고병수 후보는 △환경영향평가법 개정 △도지사 권한 축소를, 박희수 후보는 △환경영향평가법 개정 △환경영향평가대행업체 관리 및 처벌 강화 △협의내용 미이행 처벌 강화 △개발사업 우선 주민동의 제도화를 제시했다.

또 강은주 후보는 △개발사업에 대한 주민동의 필수 제도화를, 오영훈 후보는 △도지사의 권한 집중 문제 해결을 약속했다.

동물원사업과 인수공통감염병에 대한 입장으로 고병수 후보는 △근대식 동물원 폐기를, 박희수 후보는 △인수공통감염병 및 동물복지준수여부 허가조건 마련을 제시했다.

이어 강은주 후보는 △인수공통감염병 우려가 있는 동물 전시 반대를, 오영훈 후보는 △인수공통감염병과 안전사고에 대한 제도적 규제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동물원 사업에 대해 모든 후보들이 동물원 사업을 '허가제'로 변경하는 동물원법 개정 의사를 밝혔다.

고병수 후보는 추가적으로 △야생동물관리체계 일원화 △동물복지농장 지원 강화 입장을, 강은주 후보는 △허가제 국가 관리 입장을 제시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