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원격수업 운영 애로사항 청취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원격수업 운영 애로사항 청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9일 제주제일중학교와 노형중학교의 3학년 교무실을 방문해 원격수업 운영 상황을 살펴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선생님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중3 학생을 대상으로 원격수업을 적용하고 있는 제주제일중은 사전 원격수업 계획을 안내하고, 온라인 개학식을 시작으로 학사 운영 및 온라인 학습 안내, 사이버 활용 학생 생활 주의 사항 안내, 코로나19 예방 보건교육이 실시간으로 진행되고 있었다.

노형중은 학급별 교시별 각 교과 담당교사들이 출결상황을 점검하고, 미리 배부한 배움노트, 학습지 등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형태의 수업에 참여해 활동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었다.

윤태건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가보지 않은 새로운 도전 앞에 선생님들께 드리워진 무게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학교마다의 특성과 실정에 따라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다양한 의견을 모아 집단지성으로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윤 교육장은 원격수업이 교사만이 아니라 학생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저작권 문제와 사이버폭력 등 다양한 문제들에 노출될 수 있음에 따라 이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안내도 당부했다. 

한편, 제주시교육지원청은 9일부터의 중3 원격수업 운영상황을 점검해 오는 16일 순차적으로 반영되는 중 1~2학년과 초 4~6학년에 원격수업에 대비한 다양한 문제 상황들을 재점검하고, 미흡한 점을 보완해 안정적인 원격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