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종양학 계철승 교수, 제주한라병원서 진료 시작
상태바
방사선종양학 계철승 교수, 제주한라병원서 진료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철승 교수. ⓒ헤드라인제주
계철승 교수. ⓒ헤드라인제주

제주한라병원은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의 계철승 교수(방사선종양학 전문의)가 이달부터 제주한라병원에서 진료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에서 토모테라피를 이용한 방사선 치료 및 수술을 가장 먼저 선보였던 계 교수는 방사선 치료 및 수술을 이용한 암치료에 손꼽는 명의로 특히 간암, 폐암, 뇌종양, 두경부암, 위장관암 등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계 교수는 지난 2002년부터 3년간 제주한라병원에서 방사선 치료 등 진료를 한 바 있다.

계 교수는 "제주와의 인연이 다시 이어질 줄은 생각도 못했다"며 "앞으로 도내 암 환자들이 고통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 교수는 지난 2005년 11월 국내에서 가장 먼저 토모테라피 치료를 선보인 이후, 이같은 치료가 재발암 및 전이암 환자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의 연구논문을 국내외 학회 및 학술지에 수십차례 발표하고, 관련 심포지엄을 주관하는 등 활발한 임상 및 학술 활동을 전개했다.

그 결과 2011년판 미국의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 영국의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가 발간하는 '21세기의 우수 지식인 2000인', 미국 ABI 세계인명사전의 '21세기 위대한 지성(Great Minds of the 21stCentury)' 등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동시에 이름을 올렸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