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지 후보 "임정은 후보, 허위사실 유포 책임지고 후보직 사퇴하라"
상태바
고대지 후보 "임정은 후보, 허위사실 유포 책임지고 후보직 사퇴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지 후보. ⓒ헤드라인제주
고대지 후보.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재선거 대천·중문·예래동 선거구의 무소속 고대지 후보측 선대위는 4일 입장자료를 내고 "더불어민주당 임정은 후보는 허위사실 유포 책임지고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고 후보측은 "지난 31일 임정은 후보의 재산 축소 신고를 발견해 서귀포시선거관리위원회에 허위사실에 대한 이의제기서를 제출한 결과, 선관위에서는 '공표된 사실이 거짓임'이라는 결정내용을 공식문서로 통지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임정은 후보는 허위사실 유포 책임지고 후보직을 사퇴해야 하고, 선관위는 즉시 검찰에 고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고 후보측은 "임정은 후보는 재산축소신고가 실수라 주장하지만, 정정신청 내용을 보면 배우자의 임차보증금 1천만원을 누락시켰다가 새롭게 신고했다"면서 "이러한 사실을 볼 때 재산을 축소, 누락시킨 행위는 고의적이고 의도적인 행위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첫투표 화이팅 2020-04-04 18:11:31 | 220.***.***.146
저는 이번 첫 투표하는 학생입니다. 제주 지역 후보자들 sns도 보고 있고 인터넷 기사도 자주 보며 선거에 관심이 많은 학생입니다. 위 내용에 대해서 관심 가지고 보게 되었는데 이건 아니다 싶네요 첫 투표하는 우리들에게 정책으로 현명한 투표로 이어지게끔 기사 올리길 조금은 빌고 싶네요. 그리고 페이스북을 보다 보니 저격하는듯한 글이 올라와 있던데 첫 투표하는 학생으로서 한마디 하겠습니다. 4.3 추모식에 가서 옷이 이렇다는 둥 저렇다는 둥 그런 식의 글을 올린 걸 봤습니다. 아무리 라이벌 상대더라도 그렇게 저격하는 듯이 말을 하는 걸 봤을 때 눈이 찌푸려지더라고요 근데 추모하는 마음이 중요하지 옷 색이 중요한 거는 아니지 않나요? 그런 식의 글 올릴 시간에 추모하는 마음을 더 가져보는 거는 어떻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