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후보 "제주기업 마케팅 집중 지원하겠다"
상태바
장성철 후보 "제주기업 마케팅 집중 지원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철 후보
장성철 후보

4.15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의 미래통합당 장성철 후보는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수출 마케팅을 포함한 제주 마케팅을 집중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 후보는 "도내 1차산업과 중소기업이 겪는 큰 애로점 중의 하나는 마케팅과 판로확보이다"면서 "특히, 수출 분야는 외국어와 현지시장 및 관계 법령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는 고급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영세한 도내 1차산업과 중소기업으로서는 스스로 대처하기가 역부족인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출 마케팅을 포함한 제주기업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지원해서 도내 기업의 성장을 도와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것 또한 과제이다. 제주도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이 수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중앙 차원에서는 무역협회나 중소벤처진흥공단 같은 공공기관들이 진행하고 있어서, 유사한 지원 사업이 서로 중복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가능한한 사업진행 창구를 단일화해서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제주도 실정에 맞는 지원 사업을 강화해야 한다. 제주도 기업가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중앙에서 집행하는 획일적인 지원이 아니라 지역 실정에 맞는 지원사업"이라며 "해외 마케팅 초보 단계에서 필요한 지원과 어느 정도 성장한 기업이 필요한 지원은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그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17일 발표한 ‘청정제주 미래제조업육성협의체’ 공약과 연계해서 제주제조업이 필요한 국내외 마케팅을 적시적소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