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권제주도민행동본부, 4.3총선 후보 정책 제안
상태바
지방분권제주도민행동본부, 4.3총선 후보 정책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분권제주도민행동본부(공동대표 김기성·김정수)는 4.15총선 후보자들에게 '제주도 연방제 수준의 자치권 확보 및 헌법적 지위확보'를 위한 정책을 제안한 결과, 모든 후보들이 긍정적으로 답변했다고 31일 밝혔다.

행동본부는 앞서 총선 후보등록 마감일인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출마 후보자의 선거사무실을 방문해 제안서를 전달했다.

제안서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 헌법적 지위확보'를 위해 지방분권 개헌의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하고 선거 공보물에 게재 △고도의 자치권을 가진 '연방제 수준의 제주지방자치'와 '제주국제자유도시 완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제주도민과 약속할 것을 제안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또 지방분권과 제주지역발전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제자 유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 제도개선을 위해 앞장서 노력할 것을 당부하는 내용도 담겼다.

행동본부는 "제안서에 대해 각 후보자의 서면답변을 받은 결과 후보들 모두가 지방분권제주도민행동본부의 제안서에 전적으로 공감하며 정책 공약 반영은 물론 제주도민과 공약이행을 약속하겠다고 답변을 줬다"고 밝혔다.

이어 "선거가 끝난 이후에도 제안한 사항들에 대하여 국회 의원으로 당선된 자의 의정활동을 면밀히 주시하며 공약을 실현 하도록 촉구할 것"이라며 "정부 또는 국회 차원의 지방분권 개헌의 요구될 때 '연방제 수준의 제주지방자치 및 제주특별자치도 헌법적 지위확보'를 위해 제주지역 국회의원의 주도적 추진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협조와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