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지 후보 "임정은 후보, 7억 재산 축소 신고"...선관위에 이의 제기
상태바
고대지 후보 "임정은 후보, 7억 재산 축소 신고"...선관위에 이의 제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재선거 서귀포시 대천동.중문동.예래동 선거구의 무소속 고대지 후보측은 31일 "더불어민주당 임정은 후보가 후보자 재산 신고사항에 축소 신고한 내용을 발견해 오늘(31일) 서귀포시선거관리위원회에 이의제기를 했다"고 밝혔다. 

고 후보측은 "선관위 홈페이지에 공개된 임 후보측 재산 내역에 따르면 본인 소유의 토지 중 거래가액이 아닌 공시지가로 축소신고 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주장했다.
 
이의 구체적 내용으로 고 후보측은 "임 후보의 재산신고 내용 중 대포동 소재 토지를 2017년 3월 13일 매입하면서 거래가액이 15억원으로 등기부등본상에 등기돼  있으나 후보자재산신고서에는 단순 공시지가로 산정해 7억 5867만원으로 축소 기재해 신고한 사실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등기부등본을 떼어보면 금방 확인 가능한 사안으로 실수라고 볼수 없는 의도적 축소신고 라고 밖에 볼수 없다"면서 "만약 임정은 후보의 축소신고가 사실이라면 공명선거를 헤치는 허위사실 공표에 해당하는 중대한 선거범죄에 해당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속한 결정을 정중히 요청 드린다"면서 "유권자에게 사실이 아닌 잘못된 정보를 공식적으로 신고한 행위에 대해서는 일벌백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고 후보측의 이의제기에 대해 임 후보측은 입장자료를 내고 "일부러 재산신고를 축소하려는 의도는 없었다"면서 "7억원 재산 축소신고에 대해 확인한 후 선관위에 후보자등록사항 변경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