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시민사회단체 "제주甲 고병수, 乙 강은주 후보 지지"
상태바
제주 시민사회단체 "제주甲 고병수, 乙 강은주 후보 지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민중연대가 31일 4.15총선 고병수 후보와 강은주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민중연대가 31일 4.15총선 고병수 후보와 강은주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가 31일 4.15총선과 관련해 제주시 갑 선거구의 정의당 고병수 후보와 제주시 을 선거구의 민중당 강은주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시민사회 및 농민.노동자 단체 등이 참여하고 있는 제주민중연대는 이날 오전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제21대 총선에 출마하는 후보 중 고병수 후보와 강은주 후보를 지지후보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우여곡절 끝에 통과시킨 연동형비례대표제의 역사적 의의를 거대양당이 폭력적으로 짓밟고 있다"면서 "미래통합당이 먼저 총대를 매더니 더불어민주당까지 위장정당을 만들며 투전판으로 뛰어들었다"고 꼬집었다.

이어 "제주 역시 상황은 다르지 않다"며 "거대양당 후보들은 제2공항이나 난개발, 4.3 등 제주도민들의 삶과 직결된 현안들에 대해 분명한 입장은 커녕, 득표 유불리만 따지면서 어영부영 전략으로 일관하거나 제주의 미래를 정략적 이해에 종속시키는 몰염치함까지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민중연대는 "우리는 '새로운 평등세상'을 꿈꾸며 출범을 선언했다"며 "이번 총선에서 우리의 선언과 약속, 다짐을 실현할 후보를 선택하고자 한다"며 제주시 갑 지역구 고 후보와 제주시 을 지역구 강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누구보다 제주도민의 삶을 이해하는 후보, 정파적 유불리가 아니라 제주의 미래를 위해 싸움을 마다하지 않는 후보, 생태와 평화, 평등사회로 가는 전망을 도민들에게 제시하고, 함께 그 길로 가는 후보. 고 후보와 강 후보가 제주민중연대의 정신을 온전히 실현할 수 있는 후보임을 확인했다"며 이번 선거에서 이들에 대한 지지를 이어갈 것임을 선언했다.

이어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선거 기간 두 후보가 도민들에게 선택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가치는 던져버리고 헛구호만 남발하며, 연고와 이해관계로 선택을 강요하는 이번 총선에서 기득권 정치를 거부하고, 제주의 미래를 온 몸으로 고민하는 두 후보와 갈 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거만이 2020-03-31 11:09:18 | 117.***.***.192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