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후보 "초등학생 '안심 등하교 택시' 도입"
상태바
부상일 후보 "초등학생 '안심 등하교 택시'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상일 후보 ⓒ헤드라인제주
부상일 후보 ⓒ헤드라인제주

4.15 총선 제주시 을 선거구의 미래통합당 부상일 후보는 28일 제주 초등학생 안심 등하교 택시 도입 등을 골자로 한 '교육·안심 공약'을 발표했다. 

부 후보는 "제주 초등학생 안심 등하교 택시는 학부모들의 등하교 부담을 줄여줌과 동시에 현실적으로 초등학생들의 등하교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초등학생들에게 법정 등교일 수 만큼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형태의 바우처 제공과 함께 예약에 의한 등하교 택시 매칭 앱을 개발해 소외되거나 이용의 어려움 없이 모든 초등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이용가능 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공약으로 학생들의 안전과 안정적 학습권 보장, 학부모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학교를 보낼 수 있어 보육 부담을 덜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 제도는 어려움에 직면한 택시업계에 제주시 을 지역기준으로 연간 약 40억원 정도의 수입을 보장할 수도 있으며, 제주시 전체적으로 확대될 경우 연간 약 95억원 정도의 지역 사회 경제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며, 관광산업 전체의 침체와 맞물려 렌터카 이용 확대와 대중교통 체제 개편 등으로 큰 어려움에 처한 택시업계의 안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도심권 고등학교의 기숙사 시설 확충'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부 후보는 "읍면지역 학생들의 안정적 학습권 보장 및 생활 안심을 위해 부족한 도심권 고등학교의 기숙사 시설을 확충해 읍면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각 학교 교실에 나노 방진망 설치로 교실 수업 환경 대폭 개선을 약속했다.

그는 "현재 미세먼지 방지대책으로 교실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운영되고 있으나 이것은 외부로부터의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이 아니라 유입된 미세먼지를 내부에서 걸러내는 형태로 미세먼지 차단에 미흡한 면이 있다"며 "래서 외부 유입 미세먼지를 원천 차단할 수 있는 미세먼지 차단 나노 방진망을 각급 학교에 설치하여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학교 및 학원 등 교육시설의 국가 방제 시스템 편입 △장기적 추진과제로 제주형 대중교통 택시 추진도 공약으로 내놓았다.

부 후보는 "제주의 미래는 미래 세대에게 달렸기 때문에 미래 세대를 위해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면서 "20~30년 뒤를 살아갈 다음 세대를 위한 최소한의 다짐을 약속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제주도민과 미래 세대를 위한 실질적이고 실현 가능한 공약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거 과정에서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람 2020-03-28 14:57:32 | 223.***.***.175
미래지향적인 정책..
부상일에게 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