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8번째 확진자 발생...美 유학 고교생 귀국직후 '확진'
상태바
제주, 8번째 확진자 발생...美 유학 고교생 귀국직후 '확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전 항공편 제주도착, 집에 들른 후 검체 검사 '양성'
제주도 "현재까지 무증상, 특별입도절차 따라 검사한 것"

제주도에서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8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번에도 해외에서 체류하다 귀국한 유학생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7일 밤 10시 30분쯤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재 고교 유학생 A양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제주도에 따르면, A양은 미국 LA에서 항공편에 탑승해 27일 오전 4시쯤 인천공항에 도착했고, 지하철을 타고 김포공항으로 이동한 후 오전 8시 출발 대한항공(KE1203편)을 이용해 제주로 입도했다.
 
제주에 도착한 A양은 마중나온 어머니 차로 집으로 갔고, 오후 1시쯤 다시 어머니가 운전한 차에 타 보건소를 방문해 검체검사를 받았다.

이어 밤 10시30분쯤  제주도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확진 판정을 받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A양은 역학조사관과의 전화통화에서 "현재까지 무증상이며, 미국에서 제주로 이동하는 내내 마스크를 착용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제주도는 정확한 동선 확인과 역학조사가 이뤄지는 즉시 구체적인 동선을 공개하고 방역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지난 7번째 유학생과 마찬가지로 제주공항에 도착한 후 곧바로 집으로 갔고, 이어 보건소에 들르면서 추가적으로 방문한 곳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도 관계자는 "A양은 제주도의 특별입도절차 조치에 따라 입도 즉시 증상이 없음에도 코로나19 검체 검사를 받아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지난 24일부터 외부유입을 통한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차단을 위해 미국 입국자에 대해 증상의 유무를 떠나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해왔다.

한편, 제주도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환자는 현재까지 8명에 이르는데, 앞서 첫번째부터 4번째 확진자는 대구를 다녀온 후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5번째부터 8번째 확진자는 유럽이나 미국 등 해외에 머물다 귀국한 후 증상이 발현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얼마나 외로웠을까 2020-03-28 04:04:14 | 119.***.***.32
고등학생이 미국에서 두려운 마음 안고 혼자서 제주까지 오기까지 얼마나 외로웠을가... 유학생 특별입국절차에 따라 진단까지 잘 받았으니 그래도 다행. 이런 도민들에게는 응원을 보내야 한다고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