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동, 기부 나눔 창구 '빙새기 고팡' 운영
상태바
영천동, 기부 나눔 창구 '빙새기 고팡'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한 주민이 '빙새기 고팡'에 기부물품을 전시하고 있다.
주민센터에 방문한 주민이 '빙새기 고팡'에 기부물품을 전시하고 있다.
김용국 서귀포시 영천동장은 지난 25일 서귀포시 민생시책의 일환으로 기부물품 나눔 창구 ‘빙새기 고팡’을 주민센터 민원실에 설치해 연중 운영할 방침이라고 27일 밝혔다.
 
‘빙새기 고팡’은 함께 나누면 모두가 행복하고 웃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기부가 연말연시 등 특정한 시기에만 집중되지 않고, 상시 기부물품을 받아 어려운 이웃을 지속적으로 돕고 필요한 물품을 서로 교환하고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가 자유롭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기부받은 물품은 꼭 필요한 사람이 가져갈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한 달에 한번 직원과 자생단체가 함께하는 ‘행복 드림의 날‘을 지정 운영,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방문해 기부물품을 전달하면서 안부 묻기, 청소 등 생활봉사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김용국 영천동장은 "‘빙새기 고팡’ 운영을 통해 기부와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지역 정서로 자리매김하길 바라고,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겠다"고 밝혔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