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신학기 교육가족 의견 수렴' SNS 생중계 회의 개최
상태바
제주교육청, '신학기 교육가족 의견 수렴' SNS 생중계 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신학기 개학일이 4월 6일로 연기된 가운데, 제주도 교육당국이 개학 전 교직원과 학부모, 도민들의 의견과 제안을 수렴하는 SNS 생중계 회의를 마련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제주도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대응 신학기 준비를 위한 교육가족 온라인 공감 회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이석문 제주도 교육감과 실국과장,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도교육청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3O5UWxa8BQCWz6Fnjc0MLA/featured)로 생중계된다.

회의에서는 김선영 제주도교육청 의학전문의의 '코로나19에 따른 학생 정서위기 상황 극복을 위한 마음 건강지원'을 주제로 한 여는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건강관리, 급식, 체육활동 △돌봄교실, 방과후학교 운영 △온라인 학습 등 교육과정 운영 등의 대응 지침이 안내가 이뤄진다.

이어 온.오프라인에서 나오는 질의에 대한 답변과 토론이 진행되는데, 온라인으로 들어오는 질의와 제안, 의견들은 '코로나19 대응 각급 학교 현장 조치 메뉴얼'에 적용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개학을 앞두고 도민들의 다양한 지혜와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코자 했다. 도민 초청 토론회를 하면 좋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SNS 생중계를 마련했다"며 "질의와 의견, 제안들을 충실히 반영해 개학을 안정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