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7번째 확진 유학생에 격려.응원 이어지는 이유는?
상태바
제주도 7번째 확진 유학생에 격려.응원 이어지는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증상 불구 '엄격한 자가격리'...자발적 검사로 접촉자 최소화
원희룡 지사 "그 분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 한 것...아낌없는 격려 해달라"

제주도에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7번째 확진 판정을 받은 유럽 유학생 A씨의 '엄격한 자기격리' 소식이 전해지면서 격려.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제주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3일 유럽에서 출발해 두바이를 경유하는 항공편을 이용해 24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이어 이날 오후 8시 50분 김포공항을 출발하는 아시아나항공 OZ8997편 항공기에 탑승해 밤 10시쯤 제주공항에 도착했고, 택시를 이용해 제주시내 집으로 귀가했다. 

입국 당시 A씨는 무증상자로 분류돼 능동감시 대상으로 통보받아 자택에서 자가격리에 들어갔던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A씨는 다음날인 25일 오전 10시쯤 택시를 타고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자진해서 검사를 의뢰했다. 이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배종면 제주도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은 "A씨는 무증상이며, 기저질환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공항에 도착한 후 곧바로 집으로 갔고, 이외에 방문한 곳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배 단장은 이어 "입국 당시 무증상인 경우 3일간 자가격리 하면서, 3일 이내에 보건소에서 검사 받도록 돼있는데, 주소가 제주도이다 보니 제주로 와서 바로 다음날 검사를 받았다"면서 "(정부 권고) 지침을 충분히 준수한 것"고 설명했다.

A씨의 엄격한 자기통제로 인해 그와 접촉해 자가격리가 이뤄지는 대상자는 같은 항공기에 탑승했던 승객과 승무원 32명, 택시기사 3명 등 총 35명으로 최소화됐다.

이는 유사증상이 나타났음에도 4박5일 일정으로 제주도 여행을 한 사실이 확인되면서 제주도로부터 손해배상소송을 제기받을 상황에 처한 미국 유학생 B씨 모녀의 사례와 크게 대조적이다.

이 때문인지 원희룡 지사는 26일 브리핑에서 B씨 모녀에 대해 법적 대응방침을 밝히면서, A씨에 대해서는 엄격한 자가격리의 '모범'으로 높이 평가했다.

원 지사는 "A씨는 인천국제공항에서 특별입국절차를 거쳤지만 무증상자로 분류되어서 제주에 입도했다"면서 "원래 제주도민이면서 귀국하고 고향에 돌아온 것인데 불행 중 다행히 자가격리를 스스로 엄격하게 진행하고 있던 중에 검사를 받고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도 증상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 확진자는 무증상인데도 현재 방역 지침에 따라 엄격한 자가격리를 하다가 어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하고 확진판정을 받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A씨와 같은 경우는 비록 추가 확진판정으로 우리 도민들의 걱정을 불러 일으키고 있지만 그 분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는 한 경우라고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A씨처럼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는 분들에게는 도민들께서 아낌없는 이해와 격려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설문대 2020-04-01 19:18:50 | 112.***.***.146
현명한 판단을 하셔서 감사 드립니다.
A 유학생 같이 양심적인 분이 많았으면 합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드라이버 2020-03-28 11:42:32 | 211.***.***.225
짐 해외에서 많은 사람들이 국내로 들어 오고 있는데 비행기 탐승 할 때 꼼꼼하게 확인하고 들어 왔음 한다 비행기 안에서 장시간 같이 있다 보면 더 위험하다

행복 2020-03-28 11:13:51 | 203.***.***.118
참 잘하셨네요. 이런 분이 있으니 참 좋으네요. 칭찬받을만한아요., 코로나 증상이 있으면서도 참으로 이기적으로 먹고 잠자고 여기저기 다니면서 두 실고 다니면서
제주도 여기저기 떠다니면서 여행에 즐기던 사람은 벌을 받아야 합니다. 자기들 생각만 하고 어찌하여 써. 다른 사람은 안중에도 없었는지. 참으로 이기적인 사람 꼭 벌을 받아야 합니다. 아이고 무서운 사람들

응원 2020-03-27 09:51:03 | 112.***.***.188
칭찬받을만 하네요. 서울모녀때문에 화가 잔뜩 났는데 이 글 읽으니 분이 좀 풀리네요. 쾌유 빌게요.

우쭈쭈 2020-03-27 08:38:45 | 39.***.***.231
우쭈쭈 아이고 착해라 같읔 유학생이어도 망나니 같은 강남 유학생과는
차원이 다르구나 빠른 쾌유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