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당원 2100명 탈당 결의...잘못된 전략공천 철회해야"
상태바
"민주당 당원 2100명 탈당 결의...잘못된 전략공천 철회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5총선 제주시 갑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에 반발하는 당원들이 26일 집단 탈당을 결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탈당자 서석연 외 2100명 일동'이라고 밝힌 이들은 성명에서 "우리는 오늘 더불어민주당에서 탈당할 것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민주당은 선거에서 서로간 공정하게 경선을 할 기회를 ‘전략공천’이란 명목으로 빼앗아 버리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선거를 통한 혁명’자체를 불가능하게 한다는 사실을 외면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인권을 중요시하는 현 정부에서 주요 정책을 맡았던 여당의 전략공천을 통해 후보로 나온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후보가 TV토론회에서 '평화와 인권이 밥먹여주나'라는 경악스러운 발언을 한 것조차 묵인하는 당의 정체성에 감춰진 편협한 이기주의의 속 얼굴이 있었음을 고백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 같은 발언을 단순 말실수로 받아들이고 넘어가기에는 우리의 양심이 허락지 않는다"면서 "이는 평소 내면에 잠재돼 있던 생각이 무의식적으로 표출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민주당 당원으로서 이러한 후보가 대한민국 국회 집권당 후보, 그것도 전략공천된 후보라는 게 참으로 부끄럽다"면서 "개탄스러움을 감출 수 없다"고 힐책했다.
 
이어 "우리는 일부 중앙당의 모리배와 야합세력에 의해 저질러진 낙하산 공천행위와 민주당의 가치와 정통성에 맞지 않은 후보자에 대해 더 이상 방관자세가 능사가 아님을 알게 되었다"면서 "이에 당 지도부에 대해 가장 강력한 항의인 '탈당결의'를 하게 됐으며, 나아가 탈당운동을 전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잘못된 전략공천 철회로 시민과 당원의 짓밟힌 자존심이 회복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