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무급휴직 등 고용위기 근로자 특별지원 정부와 협의 중"
상태바
제주도 "무급휴직 등 고용위기 근로자 특별지원 정부와 협의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형태근로자.무급휴직자.일용직 등 대상

제주특별자치도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무급휴직자, 특수형태 근로자 등 사각지대 근로자의 생활 안정지원을 위해 특별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와 협의에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주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이 확정되어 고용노동부가 악화된 지역 고용상황에 적합한 고용안정 대책을 자치단체가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을 세움에 따라 관련 대상과 일시 등 구체적 사업계획을 세우고 정부와 협의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고용부는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등 특별지원 사업을 신설하고 영세사업장 노동자, 특수형태근로자, 일용직근로 등에 대한 생활안정, 단기일자리, 직업훈련 등 지원을 위해 추경 예산 2000억 원을 배정했다.

고용부는 전체 사업예산 중 대구.경북 지역에 700억 원을, 나머지 17개 광역자치단체에 1300억 원을 지원한다.

제주도는 이달말까지 관련 사업 세부계획이 확정되면 추경예산에 반영해 빠른 시간 내에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원희룡 지사는 "코로나19 위기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급휴직이나 특수형태근로자 등 사각지대 근로자의 생활안정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정부정책과 연계해서 국비 확보와 함께 자체재원을 투입해 고용안정대책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