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21대 총선 공약 '제주4.3 배.보상' 포함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21대 총선 공약 '제주4.3 배.보상' 포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 오영훈 예비후보(제주시 을)는 23일 더불어민주당이 '제주4·3의 실질적인 배.보상 및 지원 방안 강구'를 포함한 제21대 총선 공약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제주4.3 배.보상은 민주당 177개 세부 실천과제 중 포용사회 과제에 포함됐다.

이와 함께 민주당 정책위원회는 5대 제주 핵심 공약으로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을 통한 제주자치분권 모델 완성 △제주형 로컬푸드 식재료 유통센터 건립 △감귤 및 월동채소류 전자입찰제도 도입 △5세대(5G) 이동통신망 응용 창업선도도시 육성 △제주신항만 해상 물류 인프라 구축 등 물류비 절감을 제시했다.

오 예비후보는 "당과 국민이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기 위한 균형 잡힌 전략이 꼭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무엇보다 희생자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과거사 문제를 해결하고, 제주4·3 등 과거사 피해 진실을 규명하고 희생자에 대한 실질적인 배·보상 기준 마련 및 지원방안 강구의 공약이 곧 현실화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