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비접촉 지방세 신고 납부하기
상태바
비대면·비접촉 지방세 신고 납부하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박지선 / 제주시청 세무과 
박지선 / 제주시청 세무과 
박지선 / 제주시청 세무과 

코로나19로 인하여 타인과의 직접적인 접촉이나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에 가는 것이 꺼려지는 요즘이다. 그래서 쇼핑을 할 때는 온라인 몰에서 주문하고 음식을 먹을 때는 배달을 시키며 간단한 차를 한 잔할 때도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한다. 일상생활에서는 이미 접촉하지 않으며 직접 대화 없이 손쉽게 생활 속 편리를 누리고 있으며 동시에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고 있다. 

그렇다면 세금에 있어서도 직접 접촉 없이 신고·납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시청이나 동사무소와 같이 시민들이 빈번하게 드나드는 창구를 직접 이용하기보다 집에서 손쉽게 지방세를 신고하고 납부하여 지방세에 관한 걱정을 덜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하는 것이다. 우선 공인인증서로 회원 가입하여 ‘신고하기’ 또는 ‘납부하기’를 클릭 후 취득세부터 등록면허세, 지방소득세, 주민세 등 지방세를 신고하고 납부할 수 있다. 납부를 하였다면 바로 납부확인서, 납세증명서, 세목별과세증명서 등을 출력할 수도 있다. 

위택스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며, 자동차세연납신청과 지방세자동납부신청 및 고지서 전자송달신청까지 가능하므로 집에서 편하게 클릭 몇 번으로 지방세를 신고·납부할 수 있는 것이다. 위택스 이용 시 불편을 겪을 때에는 고객센터(110번)에 전화하거나 1:1원격상담을 통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대면 지방세 신고납부방법 안내로 시민들이 조금이라도 덜 불편하고 덜 걱정하며 행정서비스를 이용하기 바라며 철저한 예방을 통하여 코로나19를 극복하기를 염원한다. <박지선 / 제주시청 세무과>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