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수 후보 "'평화.인권 밥 먹여주냐' 송재호 후보, 자격 없다"
상태바
고병수 후보 "'평화.인권 밥 먹여주냐' 송재호 후보, 자격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공천 후보로 나온 사람의 발언, 매우 경악스러워"
JIBS 방송화면 갈무리.
JIBS 방송화면 갈무리.

4.15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의 정의당 고병수 예비후보는 20일 긴급 논평을 내고 지난 19일 JIBS 제주방송 주최로 열린 TV토론에서 '평화와 인권이 밥 먹여 주느냐' 발언을 한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에 대해 "도민을 대표할 자격이 없다"면서 강력 규탄했다.

고 예비후보는 "인권을 중요시하는 현 정부에서 주요 직책을 맡았고, 제주시 갑 선거구를 대표해 여당의 전략공천을 통해 후보로 나온 사람의 발언이라는 점에서 매우 경악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4·3의 아픔을 가진 제주의 국회의원을 가리는 토론회에서 나온 발언이라 더욱 충격적이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018년 4·3 70주년 추념식에서 '4·3의 명예회복은 화해와 상생, 평화와 인권으로 나가는 우리의 미래'라며 평화와 인권을 강조했는데 송 후보의 발언은 대통령의 의지와 정면으로 배치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송 후보는 여당의 후보 자격이 있는가. 제주의 대표자격은 있는가"라고 반문하며 "이런 철학과 인식을 갖고 있는 후보를 보며 참담한 심정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고 예비후보는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이 되면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라며 "4.3특별법 개정이 지지부진한 이유를 알 수 있는 방증이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 평화 인권 무시하는 송재호 후보는 도민 대표할 자격 없다"면서 "당장 도민들에게 사과부터 하라"고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난개발반대 2020-03-20 17:11:35 | 211.***.***.235
제주를 살리는게 먼저다
돈벌이는 그 다음이다
아름다운 제주에서 먹고 살 거리를 찾아야한다